티스토리 뷰


 
임신을 하신 분들은 특히 발 건강에 더욱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신발 밑창을 점검하세요. 여성의 경우에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몸의 변화를 겪으면서 호르몬 체계가 달라지게 됩니다.

특히 임신 5개월부터 분비되는 릴랙신 호르몬은 발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릴랙신 호르몬은의 원활한 출산을 위해 근육 또는 인대를 이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임신 중에는 발 주변 근육이 이완되면서 감당해야 할 무게가 늘어나고 무게 분산이 잘 되지 않는 신발을 신을 경우 걸음이 불안정해지면서 발목에 염좌가 발생할 수 있어요. 대부분의 임산부들이 낮은 신발을 선호하는데 사실은 굽 높이 보다는 신발 밑창에 더욱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뒷굽이 넓어 체중을 분산시킬 수 있고 충격을 흡수하는 소재가 좋아요~ 운동화라도 밑창이 얇으면 구두와 별반 다를 바가 없답니다.
 
임산부들이 다리와 발이 잘 붓고 통증이 있는 것도 위와 같은 원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임신을 했을 때는 더더욱 건강에 좋은 신발을 골라 신는 게 좋습니다.

임신 중 관리가 소홀하면 부종이 생기거나 산후풍으로 고생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발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인들은 신발을 선택할 때 발이 쏠리지 않는 디자인을 선택 해요. 앞이 뾰족한 구두를 신어보면 알겠지만 앞쪽으로 힘이 놀리면서 무의식적으로 발가락에 힘을 주게 됩니다.

하이힐을 많이 신으면 발의 형태가 변하게 되는데 이는 발가락이 눌려 모이는 데다가 발가락 중간쯤이나 발등이 이러한 신발에 익숙해지면서 볼록 튀어나오거나 움푹 패인 게 되는 겁니다.

발의 통증은 허리, 무릎, 골반 전체에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발 볼이 좁거나 충격흡수가 적은 플랫 스타일의 슈즈는 40대 이상의 경우에는 신지 않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너무 딱 맞는 신발보다는 앞 볼이 조금 여유 있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발에 무리를 덜 주게 되니 신발 사이즈를 선택할 때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50대 이상의 여성의 경우에는 발 전체를 감싸주는 신발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여성의 경우에는 폐경기가 오면 호르몬이 변해 발바닥의 유연성이 떨어지고 충격을 잘 흡수하지 못하게 됩니다. 

때문에 평소와 같은 활동량에도 전보다 발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운동성이 좋고 충격흡수가 잘 되는 편안한 신발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남성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평소 족욕이나 발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세요.

운동을 할 때는 운동에 맞는 신발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조깅을 할 때는 가벼운 조깅화, 테니스나 배드민턴을 칠 때는 바닥이 단단한 운동화, 산을 오를 때는 발목 보호 기능이 있는 등산화를 선택해서 발을 보호해 주도록 하세요~
 
마지막으로 아침에 일어나거나 잠들기 전에 본인의 발을 꼼꼼하게 주물러 주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어렵지 않은 건강습관이니 오늘부터 한번 해 보세요 ^_^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