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조절을 통해서 지방을 태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진행하는 식단조절은 건강을 상하게 하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목표로 장기간 식단조절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더욱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식단을 선택할 때 몸을 먼저 생각하여, ‘마음 편하게’ 몇 가지 원칙만을 가지고, 진행해 나가는 식단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아무리 바쁘고, 급한 일이 있어도, 식사시간만큼은 마음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배려를 해주는 것이 현명해요~

특히 마음이 불편하고, 건강상태가 안 좋은 경우에는 너무 계획적이고 심리적인 부담을 주는 식단은 오히려 역효과를 내기 쉽죠.

또한, 지나치게 엄격하게 식단조절을 진행하다 보면, 몸과 마음이 지치기도 쉽고,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많으며, 오래도록 스트레스를 받다 보면, 한 순간 폭식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급기야는 음식을 거부하는 등 식사와 관련된 마음의 병이 생기기도 하죠

그러면 마음 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은 없을까요? 그런 식단이 있다면 길게 진행하는 데에도 부담이 없고, 맘에 들면 평생 이런 식단을 유지하는 것도 가능할 텐데 말입니다.

광주 생생한의원 이숭인 원장의 마음 편한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칼로리, 영양소, 성분은 신경 쓰지 말고 마음대로 하루 한 끼만 먹자. “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데에도 힘들었고, 체중측정하고, 운동을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우리의 심신은 충분히 피로합니다.

먹고 싶은 것을 먹고, 스트레스도 풀고, 마음에 병이 생기지 않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음식을 통해서 당분이 섭취되면, 당분을 분해하기 위해서 인슐린이 분비됩니다. 인슐린이 분비되면 3-4시간 동안 지방이 쌓이게 되죠

하루에 인슐린 분비횟수를 줄이면서, 지방을 저장하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식을 철저하게 중단하면서, 꼭 먹고 싶은 음식이라면, 정해진 식사시간 30분 내에 함께 먹습니다.

사람은 건강상태가 정상이라면, 먹은 음식에서는 필요한 영양소를 흡수한 이후에는, 대소변을 통해서 배출이 되게끔 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신비로운 인체를 믿어야 합니다. 이렇게 건강상태만 유지하면서, 마음 편한 식단조절을 진행한다면, 살은 충분히 잘 빠집니다.

다이어트는 건강한 몸을 만들어가는 과정이지 살을 빼는 것이 아닙니다. 하루 한끼를 먹는 식습관은 그 동안 음식을 처리 하느라 지친 몸을 회복 시켜 주고 충분한 공복감은 식사 시간을 행복하게 해줄 것입니다. ^_^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